제원표 :: YAMAHA XV535 Vir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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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의 어메리칸 시리즈를 구분해보자면, 쵸퍼타입의 비라고1100 과 750

그리고 로우 & 롱 스타일의 드랙스타 시리즈가 있고, 그리고 스포스터 타입의

비라고 535 를 찾을수가 있다. 비라고535 의 경우 할리데이비슨의 스포스터

와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야마하의 어메리칸 모델중 가장 운동성능을 중시한 모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건조중량은 182kg 으로 일산 250급 어메리칸들이 170kg 대이고, 400급 어메리칸들이 200kg 을 훌쩍 넘는것에 비하면 상당히 가벼운 건조중량이다. 125에서 업그레이드 해도 중량감에 주눅들지는 않고 적응이 가능할것이다.

공냉 2기통 535cc 엔진은 엔진 자체가 프레임의 역할까지 하고 있어서 엔진 앞에 프레임이 지나가지 않아, 매우 박력있는 모습을 자랑한다.

이 엔진은 저 회전에서도 버벅거리지 않을 만큼의 출력을 제공하지만, 운동성능을 고려한 엔진답게 최대출력을 7,000rpm 이란 어메리칸으로썬 고 rpm 에서 발휘하며, 최고출력은 46ps 로 가벼운 무게, 고회전, 엔진 특성등이 모두 합쳐져서 매우 빠른 가속성능을 보여준다. 0-400m 가속은 14.9sec 에 마크속도 80mph (128km/h) 로 비라고1100 과 큰 차이를 보이지않을 정도이다.

코너에서 182kg 이란 가벼운 중량과, 낮은 무게중심으로 전혀 부담없이 국산 125 타는 기분으로 눕혀가면서 코너링을 즐길수있는 바이크가 인것이다.

또, 커다란 프런트 휠 때문일까? 아니면 좁은 헨들 폭 때문일까?

저속에서도 헨들의 휘청거림이 작아서, 어메리칸의 단점중 하나인 극저속 주행시 헨들의 휘청거림이란 문제또한 이녀석에겐 신경쓰지 않아도 될 문제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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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미터 하나만이 자리잡고 있는 계기반은, 마일게이지(mph) 와 킬로미터(km/h)를 둘다 표기한다.

계기반에는 115mph 까지 새겨져있고 한 라인이 더 있다. 즉 120mph (192km/m) 까지 표기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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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메리칸의 디자인을 결정짓는 큰 요소중 하나인 엔진부, 공냉 V 형 엔진은 매우 존재감 있고 박력있다.

V형으로 배열된 실린더 사이에 카뷰레이터가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며, 프런트 실린더 위에 에어크리너 박스가 엔진의 존재감을 가리지 않게 윗쪽으로 장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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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감있고 박력있는 디자인의 V 형 엔진의 각 실린더로 부터 뽑아져 나오는 2개의 머플러는, 스포티한 디자인에 맡게 짧은 디자인을 하고 있어 역시 매우 박력있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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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브레이크는, 드럼식 브레이크를 채용하고 있으며, 브레이크 로드 아래로 백토크 리미터를 장치하고 있어서 급작스런 쓰로틀 조작에 리어 부분이 요동치는 것을 막아준다.

 

리어 서스펜션은 양쪽에 각각 하나씩 2개의 쇽업쇼버를 장비하고 있으며, 하드한 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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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의 어메리칸 모델답게 샤프트 드라이브 구동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드라이브 축 자체가 리어 스윙암 역할을 하고 있다. 체인의 기름이 튀지 않고, 자주 손봐줄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하며, 출력을 손실없이 전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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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슬립한 탱크는 달리기에 적합한 자세를 취하는것을 도와준다. 쵸퍼타입이나 로우 엔 롱스타일의 어메리칸들이 탱크가 넓어서 코너링시 바이크를 적극적으로 다루기 힘들었다면, 535 는 라이더가 적극적으로 바이크를 다룰수 있도록 탱크 디자인을 슬립하게 했다.

너무 작아서 연료가 얼마 들어가지 않을까 염려할지 모르겠지만, 실제 위의 탱크는 비상연료탱크 수준이며, 아래에 커다란 연료탱크를 별도로 장비하고 있다.

물론 사진에 보이는 연료주입구로 넣으면 아랫쪽 연료탱크까지 주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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널찍한 시트의 착석감에는 불만은 없다. 하지만 이 바이크로 저속으로 장시간 크루징을 할 라이더라면, 불만을 가질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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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제작 YAMAHA
모델 XV535 Virago
국가
일본
엔진
엔진형식 공냉 4스트로크 V형
2기통 SOHC
보어x스트로크 76x59mm
최고출력 46.2ps
7,000rpm
최대토크 4.8kg-m
6,000rpm
배기량 535cc
압축비 9.0
변속기
기어방식 (트랜미션) 5단 리턴
휠베이스 1,520mm
섀시
타이어 (F) 3.00-19
(R) 140/90-15
브레이크 (F) 싱글 디스크
(R) 내부확장식(드럼)
서스펜션 (F) 정립 텔레스코픽
(R) 스윙암 / 더블쇽
크기/중량
전장x전폭x전고 2,235x ? x ? mm
시트고 (시트높이) 720mm
장비(건조)중량 182kg
연료탱크 13.5L
연료분사방식 13.5L
프레임 76x59mm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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