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표 :: BMW S1000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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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처음 출시되면서 부터 많은 이슈가 되었던 BMW S1000RR 이 3번째 모델 체인지를 하게 되었다.

3세대 S1000RR 은 그 외관에서도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

특히 S1000RR 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짝눈 헤드램프가 더 강조되어 변경 되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엔진은 보다 개량되어 6마력이 향상된 199마력을 발휘하고,

HP4 에서 선보였던 DDC 가 S1000RR 에서도 적용되는등 전체적으로 큰 변화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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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형 S1000RR 은 서스펜션 에서도 큰 변화를 보인다.

우선 전/후 서스펜션 모두 작동량이 120mm 로 기존 모델과 비교시 전륜은 동일하나 후륜은 130mm 에 비해서 작동폭이 줄었으며,

리어 스윙암의 경우 피벗 위치가 3mm 낮아지고, 전체적으로 휠베이스는 8mm 늘어나 노면 추종성을 향상 시켰다.

또한 캐스터는 96.5mm 로 2mm 짧아졌으며, 스티어링 헤드 각도또한 66.5도로 0.5도 증가했다.

또한 DDC ( target="_blank" href="http:///zboard/view.php?id=photopds&no=12012" class="AutoLinkType_blue" style="font-size: 9pt; user-select: auto;">Dynamic Damping Control) 가 적용되어 주행중 계쏙하여 변하는 차량의 가속력, 뱅킹정도등등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계속해서 서스펜션의 압축측과 신장측 설정을 변경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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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형 S1000RR 에서는 라이드 바이 와이어(Ride by wire) 가 채택된다.

전자식 쓰로틀 액츄에이터(Electronic Throttle Actuator) 를 적용하여 

쓰로틀 그립을 작동시 쓰로틀 밸브를 케이블로 당겨 직접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쓰로틀의 개폐정도를 전자적으로 파악하여 모터에 의해서 쓰로틀 밸브가 구동되게 된다.

이로써 보다 빠른 쓰로틀 온/오프가 가능해졌으며,

쓰로틀 그립의 무게감 또한 줄어 라이딩시 보다 오른손목의 부담도 줄게 되었다.



기존과 동일하게 ASC (Anti Slip Control) 및 DTC (Dynamic Traction Control) 가 적용되어 있으며,

이러한 트랙션 컨트롤 장비들로 오버파워로 인한 타이어의 슬립을 방지하여 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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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모델에서와 동일하게 전자식 ABS 시스템 또한 기본으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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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기존 모델것을 베이스로 하지만,

ECU 의 맵핑, 실린더 헤드와 흡기 인테이크, 배기시스템의 변화 등으로

최고 출력이 6마력 향상된 199마력이며, 실제 주행중 토크는 영역에 따라서 0.2~0.5kg-m 가량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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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배기구가 있는 듀얼 플로우 사일렌서는 저속 영역에서의 토크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배기가스 충진효율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일명 도시락통으로 불리던 프론트 사일렌서(챔버) 가 사라졌으며,

매니폴더쪽과 사일렌서 앞쪽에서 2개의 배기디바이스를 이용해서

배기가스의 충진효과와 배기저항을 RPM 에 따라서 최상의 효율로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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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바이크 임에도 열선핸들이 적용된다.

기존에도 그러했듯 2015 S1000RR 은 

MODE 버튼을 통해서 엔진 출력과 DTC 개입 정도를 RAIN / SPORT / RACE 모드 그리고 봉인된 SLICK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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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프트 어시스턴트 프로(Shift Assistant Pro) 가 적용되어서

이젠 클러치 조작없이 쉬프트 다운까지도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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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변경시 쓰로틀의 되돌리는 동작 없이도 쉬프트 체인지 레버를 움직이면

순간적으로 엔진의 점화를 차단해서 변속이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

기존에는 쉬프트 업만 가능했지만, 2015년 S1000RR 부터는 업/다운 모두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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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화를 위해 구멍이 송송(?) 뚫린 탑브릿지는 얼핏보면 변화가 없어 보이지만,

변경된 프론트 서스펜션의 지오메티르에 맞춰서 탑브릿지 자체의 모습에도 변화가 생겼다.

그것을 강조라도 하듯 탑브릿지에 뚫린 빈공간(구멍) 이 상/하가 이전 모델과 바뀐 모습을 하고 있다.

또한 프론트포크에서는 DDC 의 적용으로 더이상 어저스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2015년형 모델만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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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반의 구성은 기존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타코미터는 기존 짝수에만 숫자를 적어놓았던것과 달리 0부터 16까지 모든 숫자를 표기해 

더 오밀조밀해 보임은 물론 전체적은 디자인과 폰트 변화도 보인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디지털 액정디스플레이 인데,

기존 2개로 나뉘어졌던 디스플레이가 1개로 통합 된 것.

기본적인 속도나 냉각수온도, 적산 및 구간거리는 물론 기어단수, 뱅킹각도,  

랩타입 측정은 물론 랩당 변속횟수나 랩당 주행거리등의 정보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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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부분들이 디자인상도 변경 되었지만,

역시 2015 S1000RR 임을 단번에 알아 볼 수 있는것은

새로운 헤드램프의 모습이다.



2015 BMW S1000RR 제원 /  SPECIFICATIONS

 전장x전폭x전고

 2,050 x 826 x 1,140 mm

 휠베이스

 1,438 mm

 시트고

 815 mm

 장비중량

 204 kg (건조중량 175.5kg)

 엔진형식

 수냉 병렬 4기통 DOHC 4밸브

 보어x스트로크

 80 x 49.7 mm

 총배기량

 999 cc

 압축비

 13.0 : 1

 최고출력

 199ps / 13,500 rpm

 최대토크

 11.5kg-m / 10,500 rpm

 연료분사방식

 전자식 Fuel Injection (PGM-Fi)

 연료탱크량

 17.5 L

 서스펜션 전륜

 도립텔레스코픽 (Ø46 mm)

 서스펜션 후륜

 더블 스윙암 + 모노쇽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Ø320 mm) + 복동 4포트 캘리퍼

 브레이크 후륜

 싱글디스크(Ø220 mm) + 싱글 포트 캘리퍼

 타이어 전륜

 120/70-17

 타이어 후륜

 190/55-17

 차량가격

 24,200,000원 (스페셜컬러 + 700,000원) 
 (* 상기 가격은 2015년 3월6일 기준 가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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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제작 BMW
모델 S1000RR
국가
독일
엔진
엔진형식 수냉 병렬 4기통 DOHC 4밸브
보어x스트로크 80 x 49.7 mm
최고출력 199ps / 13,500 rpm
최대토크 11.5kg-m / 10,500 rpm
배기량 999 cc
압축비 13.0 : 1
변속기
휠베이스 1,438 mm
섀시
타이어 (F) 120/70-17
(R) 190/55-17
브레이크 (F) 더블디스크(Ø320 mm) + 복동 4포트 캘리퍼
(R) 싱글디스크(Ø220 mm) + 싱글 포트 캘리퍼
서스펜션 (F) 도립텔레스코픽 (Ø46 mm)
(R) 더블 스윙암 + 모노쇽
크기/중량
전장x전폭x전고 2,050 x 826 x 1,140 mm
시트고 (시트높이) 815 mm
장비(건조)중량 204 kg (건조중량 175.5kg)
연료탱크 17.5 L
연료분사방식 17.5 L
프레임 80 x 49.7 mm
가격
신차가격 24,200,000원
(스페셜컬러 + 700,000원)

베스트바이크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0층
대표이사    임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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