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표 :: BMW K1200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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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후반 BMW이 전혀 새로운 K1200S 을 공게하면서 'BMW 은 성능이 부족하다' 라는 공식이
더이상 성립하지 힘들게 되었다.

그리고 2006년 그러한 K1200S 를 베이스로한 스포츠투어링 모델 K1200GT 를 출시하게 된다.
기존에도 K1200RS 를 베이스로한 K1200GT 가 있었다.
하지만 K1200S 를 베이스로한 새로운 K1200GT 는 기존 모델보다 훨씬 가볍고, 훨씬 빨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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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200S 의 프레임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엔진은 투어링에 조금 더 적합하게 디튠 하였지만,
그래도 최고출력은 152마력에 달했다.
당시 경쟁모델인 FJR1300 이나 ST1300 의 출력에 비해서 한참이나 높은 출력 이였다.
또한 이 엔진은 K1200S 와 마찬가지로 지면과 거의 수평에 가깝게 설치 되어서 매우 낮은 무게중심을 보이며,
이를 가능케한 기술은 바로 드라이섬프(Dry-Sump) 윤활방식 이였다.
별도의 오일탱크를 두고 고압으로 오일을 분사하여 윤활 시키는 방법으로,
엔진을 지면과 수평에 가깝게 눞히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이 드라이 섬프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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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200S 에서부터 적용된 듀오레버(Duo Lever) 방식의 프런트 서스펜션도 그대로 적용 되었다.
텔레스코픽 포크의 단점을 보완한 텔레레버(Tele Lever) 시스템이 BMW 의 대표적인 프런트 서스펜션 타입이지만,
K1200S 에서 부터는 보다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듀오레버를 채택 했는데,
조향과 완충 부분을 완전에 가깝게 분리한 시스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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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1200S 와 동일한 320mm 디스크와 4포트 캘리퍼가 장착된 브레이킹 시스템은
BMW 의 인테그럴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자식 ABS 는 물론 제동시 유압모터가 제동력을 더해주는 서보어시스트(Servo-Assist) 시스템,
그리고 전/후 연동으로 작동되는 연동브레이크까지 함께 적용된다.
그리고 이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듀오레버와 함께 추종을 불호하는 강력한 제동력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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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드라이브 방식의 단점인 백토크로 인한 리어 둘레의 불안함을 해소 하기 위한
패러레버(Para Lever) 가 도입되어 있다.

리어 서스펜션의 경우 옵션의 ESA (Eletronic Suspension Adjustment) 시스템을 도입하여
주행중 핸들의 버튼 조작만으로도 서스펜션의 감쇄력 조정이 COMFORT - NORMAL - SPORT 로 변환이 가능하며,
정차중일때는 1인탑승 - 1인+화물적재 - 2인탑승 - 2인+화물적재로의 설정도 가능하다.
(ESA 는 국내 판매용의 경우 PREMIUM 패키지에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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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윈드스크린은 전동식으로 높이의 무단 조정이 가능하며,
핸들의 경우 볼트를 풀어 수동식으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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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판매용 PREMIUM 패키지에서는 제논HID 램프가 순정으로 탑재 된다.
가운데 커다란 하향등을 기준으로 상향등 점등시 좌우 하단 두개의 할로겐 램프가 추가 점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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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액정모니터를 기준으로 좌측 스피드미터, 우측 타코미터를 두고 있다.
액정모니터 내에는 구간/적산 거리계, 수온/유량계는 물론 남은 주행거리의 계산, 기어단수 표시 등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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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으로 제공되는 대형 사이드백(페니어케이스) 는 풀페이스 헬멧이 간단히 수납된다.
시트의 경우 운전자시트와 탠덤시트 모두 열선씨트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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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파츠로 판매되는 탑케이스와 탱크백을 부착하면 왠만한 투어러 부럽지 않다.

 



BMW K1200GT 제원

 전장x전폭x전고

 2,151 x 870 x 1,438 mm

 휠베이스

 1,572 mm

 시트고

 800 / 820 mm

 건조중량

 249 kg

 엔진형식

 수냉 4스트로크 병렬 4기통 DOHC

 보어x스트로크

 79 x 59 mm

 총배기량

 1,157cc

 압축비

 13.0 : 1

 최고출력

 152bhp / 9,500rpm

 최대토크

 13.3kg-m / 7,750rpm

 연료분사방식

 전자식 Fuel Injection

 연료탱크량

 24 L

 서스펜션 전륜

 듀오레버

 서스펜션 후륜

 싱글사이드 스윙암 + 패러레버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Ø320 mm) + 복동 4포트 캘리퍼

 브레이크 후륜

 싱글디스크(Ø294 mm) + 복동 4포트 캘리퍼

 타이어 전륜

 120/70-17

 타이어 후륜

 180/55-17

 차량가격

 30,000,000원 (PREMIUM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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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제작 BMW
모델 K1200GT
국가
독일
엔진
엔진형식 수냉 4스트로크 병렬 4기통 DOHC
보어x스트로크 79 x 59 m
최고출력 152bhp / 9,500rpm
최대토크 13.3kg-m / 7,750rpm
배기량 1,157cc
압축비 13.0 : 1
변속기
휠베이스 1,572 mm
섀시
타이어 (F) 120/70-17
(R) 180/55-17
브레이크 (F) 더블디스크(Ø320 mm) + 복동 4포트 캘리퍼
(R) 싱글디스크(Ø294 mm) + 복동 4포트 캘리퍼
서스펜션 (F) 듀오레버
(R) 싱글사이드 스윙암 + 패러레버
크기/중량
전장x전폭x전고 2,151 x 870 x 1,438 mm
시트고 (시트높이) 800 / 820 mm
장비(건조)중량 249 kg
연료탱크 24 L
연료분사방식 24 L
프레임 79 x 59 m
가격
신차가격 30,000,000원
(PREMIUM 패키지)

베스트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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